정말 편한 카드 결제 서비스

자주묻는 질문(Q&A)

Q. 서비스 이용 중 사업자등록증을 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페이블루는 크게 [무점포 비사업자 전용] 과 [사업자 전용] 서비스가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경우 [무점포 비사업자 전용]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사업자 전용]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페이블루 고객센터를 통하여 [무점포 비사업자 전용] 서비스 사용을 중단하고

[사업자 전용] 서비스로 이관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의 차이는 단순히 서비스 분류 목적 이외에 세무신고 과정에도 발생하므로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사업주라면 반드시 고객센터에 문의 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주는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의무가 있으며

[사업자 전용] 페이블루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매출자료를 토대로 세무신고를 성실히 이행해주셔야 하며,

신고/납부 의무의 불성실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서 지지 않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사업주가 부가가치세 회피 목적으로 [무점표 비사업자 전용]을 사용하실 수 없으며 세무신고 불이행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서 지지 않습니다.


무점포 비사업자의 경우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분기별 매출액은 분기마다 국세청에 보고되므로

연간 수입금액이 합산되면 차기년도 5월에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통해 개인 소득세 신고를 마치고

소득증명원을 발부 받아 개인소득의 증명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