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편한 카드 결제 서비스

자주묻는 질문(Q&A)

Q. 사용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A. 페이블루 앱 업데이트 오류 코드 내용


1. Location services disabled (code4)

*  블루투스 동글 이용 시 리더기 설정에서 장치 인식 불가 오류입니다.

 페이블루 앱과 장치가 연결이 어려울 때 나타나는 문제이나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개선되는 문제입니다.

(업데이트가 불가한 경우 리더기 설정을 이어잭으로 설정하여 사용가능 합니다.)


2. 리더기 정보와 무결성을 확인하는 중입니다.

* 리더기와 휴대전화 단말기 상의 상호 신호가 잘 호환이 되는 지 체크하는 작업에서

무결성 검증이 지체되는 현상입니다.

대게 무결성 검증시 취소 후 다시시도 하는 방법을 3~4회 차례 반복해주시면 개선되는 현상이나,

개선되지 않는 다면, 판매자의 휴대전화 기종을 1차적으로 확인하고,

아래의 방법으로 무결성 검증을 메인화면에서 실행 해 봅니다.

1. 페이블루(payableU) 앱 다운

2. 앱 실핼 후 메인화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3. 리더기 설정

4. 리더기 설정 문구 옆 무결성 검증

5. 리더기 장착 후 검증 실행

6. 내역에 “성공”이라는 문구 생성

7.  메인화면에서 리더기를 장착하였을 때 좌측 하단 [무결성 검사-정상] or [리더기 식별번호 ....] 확인


3. Bluetooth disabled (code1)

* 리더기 설정에서 블루투스 연결시 블루투스가 비활성화 되었을때 생기는 오류입니다.

블루투스 장비와 IC 단말기가 정확하게 장착되었고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인지 체크하고,

장치 찾기 버튼을 눌러 휴대폰에 기본장치로 지정합니다.

PIN번호 입력까지 마친 후 테스트 승인을 시도합니다.


4. 서버조회 오류

* 앱의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 문제보다는 판매자의 휴대폰단말기와 앱의 서버가 연동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판매자의 휴대폰 기종과 네트워트 통신 상태를 1차적으로 검증해 보아야 하며,

휴대전화의 자체 설정에서 앱의 통신이 차단되었는지 검수해봅니다.

서버 오류의 문제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되기 때문에 해결방법의 범위가 넓습니다.

개선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안내가 가능합니다.


5. sepuence contains more than one element!

* 판매자의 회선이 다중설정되어 있을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페이블루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후 개선이 가능합니다.


6. KSNET : V 취소처리불가

* 승인 후 매출취소 시 리더기와 앱의 연결이 끊어지거나, 시간이 지체되어 처리 불가한 오류입니다.

리더기의 전원이 켜져있는지 확인 후  메인화면에서 다시 시도하면 개선되는 현상입니다.


7.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페이블루 판매자 가입이 진행 중이거나,

회원카드 번호를 공란으로 둘 때에, 또는 지정되지 않는 카드번호일 경우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페이블루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후 개선이 가능합니다.


8. Attempt to read from field’com. Google.firebase.database.

DataSnapshot com. Bluetf.payblue.domain. serviceCode.ds’ on a nell object reference.

* 페이블루 서비스를 잠정 일시중지 하거나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페이블루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후 개선이 가능합니다.


페이블루 서비스의 고객 상담은 여러가지 경로로 가능합니다.


첫번째.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 [페이블루-고객센터]를 친구추가 하고

1:1 채팅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URL : http://pf.kakao.com/_Qbxaxaxl


두번째. 나와 가까운 영업점에 문의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다.

공식 가입센터 확인하기


세번째. 페이블루 가입센터를 통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

가입센터 대표번호 : 1644-5439


고객님의 성원에 보답하는 페이블루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